지진 꿈, 지진 나는 꿈 18가지

반응형

지진 꿈, 지진 나는 꿈 18가지 정리

 

  지진은 항상 예측 없이 찾아오는 재앙입니다. 요 근래에는 경주, 포항, 나주 등에서 지진이 발생해 사람들을 두려움에 빠뜨리게 했습니다. 사실 찾아보면 지진은 우리 민족에게 잊힐만하면 발생하는 자연재해였습니다. 

지진(地震)은 천재지변(天災地變) 중의 큰 것이다.
우리 나라에는 지진이 없는 해가 없고, 경상도에 더욱 많다.   - 세종실록 56권, 세종 14년 5월

  지진 꿈은 부정적인 꿈으로 여겨집니다. 지진이 났을 적에 어떤 장소에서 머물고 있었는지, 지진의 여파가 얼마나 컸는지, 본인이 어떤 감정을 느꼈는지에 따라 길흉과 그 범주가 달라집니다. 

 

 

지진 꿈, 지진 나는 좋은 꿈 6가지

 

 · 방송 매체를 통해 지진 속보를 보는 꿈

합격, 취업, 진급, 당첨, 계약 성공 등 일신상 좋은 전환점이 생깁니다.

다만, 가족이 사는 동네에 관한 속보라면 반대로 해석합니다. 

 

 · 지진이 났는데 누군가의 도움을 받는 꿈

생각지 못한 조력자의 지원을 얻습니다. 

 

 · 지진이 나서 대피한 꿈

곤경에 처한 상황이 차츰 좋아지며 개선됨을 암시합니다. 

당면한 문제가 있는 분이라면 견뎌내고 다시 시작해보심이 어떨까요.

 

 · 지진이 발생했는데 사람을 구한 꿈

태몽으로 사회에 영향력을 가지는 귀한 아이가 태어납니다. 

 

 · 지진으로 갈라진 땅에서 불이 뿜어져 나오는 꿈

사업 및 투자에서 큰 이득을 얻습니다. 

 

 · 지진으로 집에 불이 나는 꿈

당면한 문제들이 하나둘 풀리기 시작하니 전화위복(轉禍爲福)이라 하겠습니다. 

 

지진 꿈, 지진 나는 나쁜 꿈 12가지

 

 · 지진 나는 꿈

지진이 나는 꿈은 본인과 가족, 단체에 파급력을 끼치는 사건·사고가 벌어짐을 암시합니다. 

지진은 예상 못하는 재해인 만큼, 부정적인 뜻으로 받아들입니다.

어떤 개인 방송인은 지진 나는 꿈을 꾸고 구설과 송사가 벌어지기도 하였습니다

 

 · 지진으로 당황하거나 두려워하는 꿈

생각지 못한 사건으로 일신상에 불이익을 얻습니다. 

사소한 언쟁이나, 경제적 어려움, 인간관계에서의 배신 등 꿈에서 느낀 감정에 따라 흉함이 다릅니다. 

 

 · 지진으로 집 마당이 갈라지는 꿈

가정에 환자가 생기거나 재정난이 발생하는 나쁜 꿈입니다.

 

 · 지진으로 아파트 베란다가 갈라지는 꿈

집 마당과 동일하게 풀이합니다.

집안에 환자가 발생하거나 재정난을 겪는 꿈입니다.

 

 · 지진으로 집이 무너지는 꿈

사업이나 외부의 문제로 인하여 집안에 우환이 생깁니다. 

 

 · 지진으로 건물이 흔들린 꿈

진행하는 사업과 투자가 난관에 봉착합니다. 

사소한 오류, 실수부터 직장을 이직해야할 경우도 생기니 신중해야 할 시기입니다. 

 

 · 지진으로 도로가 부서지는 꿈

소속된 단체, 사회에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로 인한 신상에 불이익과 사건, 사고가 따릅니다.  

 

 · 지진으로 도시가 모두 파괴된 꿈 

사업과 투자에서 위기에 봉착합니다. 

하는 일이 중단되어 계획이 물거품이 되는 꿈입니다. 

 

 · 지진이 나 산이 무너진 꿈

각종 걱정거리가 한번에 연달아 발생하게 됩니다.

 

 · 지진으로 땅이 갈라진 꿈

소속된 직장, 학교 등 단체 내에서 누군가와 싸움, 갈등을 겪습니다. 

이로 인한 신상에 불이익 및 구설이 따르는 꿈입니다. 

 

 · 지진으로 갈라진 땅 안으로 빠지는 꿈

사업, 투자 계약 등으로 진행하던 일에 분쟁이 발생합니다. 

법적 분쟁에 휘말려 금전 손실 및 정신적 고통을 감내해야 함을 암시합니다. 

 

 · 지진의 여진이 오래가는 꿈

본인이 속한 조직, 사회에서 어떤 파급력 있는 사건을 겪습니다.

여진이 강하고 오래갈수록 변화가 큽니다. 


관련 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