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서예지 사주풀이_사이코지만 괜찮아, 서예지 키, 몸무게, 혈액형, 학력
- 사주/사주 풀이
- 2020. 7. 12.
배우 서예지 사주풀이
tvN에서 방영중인 "사이코지만 괜찮아"에 출연하는 서예지 씨는 색다르고 독창적인 연기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저는 우연찮게 유튜브 인기급상승 동영상에서 그 배우의 연기를 모아둔 영상을 보았는데 매우 신선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처음 CF로 서예지라는 이름을 알렸고 tvN 일일시트콤 감자별에 출연하여 줄리엔 강과 등장하였습니다. 그당시에도 사이코지만 괜찮아 같은 배역을 맡았더라면 더 일찍 대중들에게 각인을 시킬수 있었지 않았을까 싶네요. 그만큼 이번 연출작에서의 연기가 잘 어울린다는 뜻이겠죠?
공개된 서예지 씨의 년월일시를 확인하여 사주를 풀어보았습니다.
목 차
1. 배우 서예지 사주풀이
2. 배우 서예지 키, 몸무게, 혈액형, 학력 등 정보
배우 서예지 사주풀이
예사롭지 않은 모습을 "사차원적이다", "똘끼가 있다"라고 말을 합니다. 배우로서 서예지 씨의 모습은 정형화된 배역이 아니라 남들에게 색다르게 비춰지는 입체적인 인물이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서예지 씨의 사주는 아래와 같습니다.
서예지 씨의 일주는 신축(辛丑)일주입니다. 일지에 편인(丑)을 깔아서 생각이 깊고 내면적 외로움이 있는 성향입니다. 편인이라는 것은 장남이나 장녀 보다 차남, 차녀에게 자주 보이는 십성입니다. 장자로서의 사랑을 온전히 받지는 못한다는 뜻으로 외로움과 고독감, 세상과 동떨어져 있다는 사고관이 생기기 쉽습니다.
인기 유튜버, 배우, 자영업자 등 고객을 상대하는 사람은 관성(官星)이 구독자, 시청자, 고객이 됩니다. 관성이 생하는 인성(印星)은 시청자가 주는 관심과 행동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예지 씨는 일지 편인(偏印)으로 약간 치우친(偏) 팬들의 관심을 얻습니다. 즉, 일반적으로 흘러가는 주된 경향과는 다른 매니아적인 팬덤을 형성하기에 유리한 사주입니다.
배역으로 보이는 모습이 시원시원하고 아주 똑소리나게 보이지만, 실상 본인은 긴장감이 많습니다. 대인관계의 폭을 넓히기 보다는 조금 가려서 만나고 조심스럽기도 합니다.
천간이 본인(辛)과 타인(庚)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좋든 싫든 나와 다른 생각관을 가진 사람들과 얽히게 되고 부딪기며 살아가야 합니다. 이렇게 나보다 앞선 타인(庚)들이 많은 사주는 사랑, 관심, 인기, 이득 등 유리한 것들이 나보다 남들에게 먼저 갑니다. 똑같이 노력해도 남이 수혜를 먼저 입는 것이죠.
그러나 좋은 점도 있습니다. 나에게 일어났을지도 모를 나쁜 일들을 남들이 먼저 겪으면서 경각심을 생기게 해주기도 합니다. 가령 서예지 씨 사주에서는 20세 이후 대운이 정축(丁丑) 대운입니다. 편관-편인이 들어오는 해로 상당히 정신적으로 힘들고 현실적으로도 도전을 하기보다 다시 공부하거나 혼자 궁리에 빠질 일들이 많았을 겁니다. 뭔가 해보려고 해도 잘 안되었겠죠.
이 때문에서 20대 후반에 친인척이나 지인에게 안좋은 일이 있었다면, 그게 바로 남이 먼저 나쁜 일을 겪은 게 됩니다. 천간 구조가 辛庚庚 이니까, 고되고 힘든 일(丁)이 생겨도 남이 먼저 매를 맞는 형상이죠.
이 사주는 지지가 丑-辰-午 구조입니다. 십성으로는 편인-정인-편관입니다. 앞서 말씀 드렸다시피 관(官)은 고객, 구독자, 시청자 등이 됩니다. 그들이 주는 말과 행동이 서예지 씨에게는 관심(인성)이 됩니다. 그런데 정화(丁火) 편관의 관심을 축토(丑土) 편인으로 받는 구조라서 장단이 있습니다.
축토(丑土)와 오화(午火)는 원진살이 끼인 관계입니다. 원진이란 서로 정면으로 부딪힌 이후에 "아 이게 아닌데"하는 후회의 마음과 "두고봐라 가만안둔다"라는 결단의 마음이 같이 존재하는 모양새를 말합니다. 부부가 크게 싸움을 벌이고 서로를 원망하는 모습이기도 합니다.
원진은 어떤 일을 해도 사소한 방해물이 있습니다. 본인에게 도움이 되는 일이다 싶으면서도 종래에는 '도움 된것도 아니고 안된것도 아니더라'하는 삐딱선을 탄 결과를 얻습니다. 서예지 씨도 분명 연기로 나아가면서 받았을 제안, 프로포절이 좋다 싶으면서도 종래에는 그저그랬을 불편이 있었을 겁니다.
또한 관성과 인성이 서로 생하는 것을 관인상생이라 하나, 원진살의 삐딱선을 고려해본다면 어떨까요. 대중(午)의 관심(丑)이 삐딱하고 끼워맞춰야되고 조정해야 한다고 생각해봅시다. 서예지 씨가 받는 관심과 사랑은 대중 주류의 관심보다는 매니아적인 관심이며, 정경부인이나 그저 착한 인물로만 묘사되는 역할에서는 큰 관심을 받는데 한계가 있다는 의미가 됩니다.
평상시 조심해야 할 것은 화재나 식중독, 약물중독 등 중독성이 있는 것들입니다. 게임이나 술처럼 간간히 하면 재미있는 것들도 심하면 중독이 되니까요. 이런 이유는 축오(丑午)원진이 탕화살에 걸려 있기 때문입니다. 성격이 조용하다가도 갑자기 욱하여 폭발하는 경우 많은 후회를 할 수도 있습니다.
애정운은 20대와 30대에 계속 있고 특히 올해(2020년)부터 과거와 다른 좋은 남자들이 들어옵니다. 결혼을 해도 2026년~27년까지는 좋은 운으로 흐르니 긍정적으로 생각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이 사주 구조는 결혼을 늦게해도 괜찮은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대운과 세운을 살펴볼까요? 20대부터 연기로 나아가도 좋은 결과를 얻었을 사주이지만, 본인 스스로 중간에 연기를 그만두거나 공부를 조금 더 하는 등 자신을 업그레이드 하는 시절이 있었을 겁니다. 사주를 살펴보면 이건 자의라기 보다는 주변 환경이나 처지에 따라 어쩔수 없이 그렇게 될 수 밖에없었겠다 하는 생각이 드는 군요.
그래도 30대 부터 들어오는 병자(丙子)대운은 상당히 좋습니다. 합리적인 계약 조건, 배역, 수익으로 활동을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서예지 씨 자신도 건강이나 활동을 막힘없이 해나갈 수 있는 운입니다.
2020년 경자년(庚子) 올해부터는 어떤 일을 해도 막힘없이 잘 해나가기 좋습니다. 2019년 부터 그런 운이 들어와서 새롭게 심기일전하여 일을 찾고 활동을 하기 좋게 흘러가기 시작했습니다. 올해 크게 성공하는건 식신(子)이 년지에 편관(午)을 제압하고 대중들의 관심(丑, 辰)을 합하여 가지고 오기 때문입니다.
2021년은 올해만큼 많은 성공과 관심을 가질 수 있겠냐고 했을 때, 장담하기에는 어렵습니다. 올해만큼은 힘듭니다. 자신을 정비하고 업그레이드 하는 시간으로 활용해도 되겠군요.
배우 서예지 키, 몸무게, 혈액형, 학력 등 정보
· 이름 : 서예지(徐睿知)
· 출생 : 1990년 4월 6일
· 본관 : 이천 서씨
· 키 : 169cm
· 몸무게 : 43kg
· 혈액형 : O형
· 가족 : 부모, 언니(1987년생)
· 학력 : 영원중, 영신고
· 종교 : 개신교
· 소속사 : 골드메달리스트
· 데뷔 : 2013년 tvN 드라마 '감자별'
관련 글
'사주 > 사주 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재명 경기도지사 사주풀이_이재명 재판일, 재판, 나이 (1) | 2020.07.15 |
---|---|
검찰총장 윤석열 사주풀이_윤석열 고향, 임기, 나이, 지지율, 학력 (0) | 2020.07.14 |
가수 임영웅 사주풀이_미스터 트롯, 임영웅 혈액형, 키, 학력, 종교, 군대,소속사 (0) | 2020.07.11 |
박원순 서울시장 사주풀이 (4) | 2020.06.13 |
한신 사주_공훈을 세우고 왜 버림 받았는가? (0) | 2020.06.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