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빨간사춘기 탈퇴 우지윤 사주풀이_우지윤 소속사, 신곡, 작곡, 나이

반응형

 

가수 우지윤 사주풀이

 

  가수 우지윤 씨는 볼빨간 사춘기의 원년멤버로 활동했습니다. 슈퍼스타K 6에서 안지영과 함께 출연했던 그는 볼빨간 사춘기가 가장 찬란히 빛나던 시기를 함께 했습니다. 계속될 것만 같던 둘 사이의 케미는 2020년 4월 우지윤 씨가 볼빨간 사춘기를 탈퇴함으로써 갑작스럽게 끝이 납니다. 

  볼빨간 사춘기를 탈퇴한 이유는 진로에 대한 고민에서 비롯되었다고 우지윤 씨가 인스타그램을 통해 밝혔습니다. 그러나 갑작스럽게 떠나게 된 사유는 안지영 씨가 더 빨리 헤어지고 싶다는 의지를 보였기에 더 빨리 나오게 되었다며 여운을 남겼습니다.

  둘 사이의 갈등과 오고 갔던 이야기가 무엇이든, 우리는 그들이 작사·작곡했던 노래를 들으며 볼빨간 사춘기의 좋았던 시절을 생각해봅니다. 성숙하지 않은 파릇파릇한 느낌의 과거의 곡들이 여전히 듣기 좋은 건 저뿐만은 아니겠죠.

  오늘은 인터넷에 올라온 우지윤 씨의 생년월일을 근거로 사주를 풀어보았습니다.  

 

 목  차

1. 가수 우지윤 사주풀이 

2. 가수 우지윤 소속사, 신곡, 작곡, 나이 등 정보

 

볼빨간 사춘기 탈퇴 우지윤 사주풀이 

가수 우지윤 사주명조

  우지윤 씨는 임인(壬寅)일주입니다. 식신이 인목(寅木)이라 일을 해도 새롭고 활달한 일이 어울립니다. 사주 오행에서 목(木) 오행은 가장 먼저 시작하는 글자로 활력, 희망과 관련되니까요. 처음 볼빨간 사춘기가 대중들에게 파릇하고 신선한 이미지를 갖게 하는데 우지윤 씨도 일조를 했던 것이죠.

  일지(寅)와 월지(丑)는 합을 합니다. 합이란 것은 글자 간에 뭉치려는 성질로 '결속'하기 위해 화합한다는 뜻입니다. 즉 정관(丑)의 인정을 받는 식신(寅)이라는 뜻이죠. 이때 정관은 여자에게 남자, 직장인에게 고객과 상사가 됩니다. 일반 대중에게는 규범과 틀이 되죠. 식신은 일간에서 표출되는 행동력입니다.

 

  따라서 우지윤 씨는 노래를 계속 하든 다른 일을 하든 팬, 고객, 실력자의 인정을 얻기 유리한 이점이 있습니다. 식신과 정관이 합하는 사주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우지윤 씨가 가진 정관(己丑)은 어떤 모습을 띠고 있을까요? 이 정관의 모습은 하늘(己)과 땅(丑)에 공간을 차지한 채 우뚝 기립한 모양새이니 아주 대단한 모습입니다. 

  다만, 정관이 진술축미(辰戌丑未) 흙 오행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은 변질될 소지가 다분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령 축토(丑土)가 해(亥), 자(子)를 보면 '나는 물동네의 일원입니다'하며 물 운동을 합니다. 반대로 인목(寅木)을 보면 '나는 희망찬 인목을 사랑합니다'하며 흙으로 행동합니다.

  요컨대 진술축미는 외부의 운에 따라 목, 화, 금, 수 운동성이 달라지는 성분입니다. 일간이 임, 계(壬, 癸)인 여성들은 남자와 직장(官)이 진술축미가 됩니다. 진술축미의 변질성 때문에 남자로부터 맘고생과 직장 변동의 인자가 있겠죠.  

 

 



  실제로 우지윤씨는 2020년 경자(庚子)년에 볼빨간 사춘기를 떠납니다. 괜찮은 직장(己丑)을 제 발로 떠난 것이죠? 지지로 자(子)가 오면서 기축(己丑) 정관은 해자축 방합을 이룹니다. 해자축은 물(水) 운동을 한다는 것인데, 한마디로 지지가 물바다가 된 꼴입니다. 비견(亥)과 겁재(子)로 덮이게 된 것이죠. 지지가 비겁으로 덮인다는 것은 스스로 뭔가 해볼 독립심이 생긴다는 의미입니다.

  직장으로 쓰던 축토가 경자년 들어 큰 물(子水)이 들어오면서 쓸려나갑니다. 쓸 수 있는 무기는 일지에 인목(寅) 뿐입니다. 내가 주체적으로 나서서 행동(식신)하게 되니 기존에 하던 직업을 박차고 나가게 됩니다.

  일단 박차고 나갔는데, 본격적인 활동은 올해가 아니라 내년부터 시작됩니다. 2021년 신축년은 정인(辛)-정관(丑)이 들어와서 어느 정도 인정받으면서 일하게 됩니다. 그리고 2021년에는 축(丑)이라는 글자의 뜻처럼 소처럼 일을 많이 해야 합니다. 직면한 상황이 어떻든 묵묵히 인고하는 시간을 보내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만약, 이 시절에 열심히 일하지 못한다면 백수로 생활하게 됩니다. 소(丑)라는 글자 뜻을 가진 신축년에 정관(丑)을 써먹지 못한다는 것은 일자리가 없다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우지윤 씨의 사주는 월지 정관(己)이 상관견관 당하는 사주입니다. 내가 옮다고 생각하는 규범, 관점을 남들은 아니라고 틀렸다고 몰아세우는 것을 상관견관이라고 하죠. 우지윤 씨 사주에 관(官)이 멋있게 천간-지지에 자리 잡고 있다 해도 어딘가 2% 부족한 관(官)이 됩니다.

  그래서 우지윤 씨는 어떤 일을 해도 주류로 살고 있는 사람들을 포섭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다만, 주류에서 쫓겨난 사람들을 내가 가진 재능(寅, 식신)으로 데려오고 돌봐줄 수 있겠습니다. 가수라는 직업을 예로 든다면, 대세를 따르는 사람들이 아니라 어딘가 마이너 한 분야를 쫓는 사람들을 팬으로 두게 됩니다. 상관견관 당한 관(官, 고객이나 팬)이니까요. 

 

  사주로 보는 안지영과 우지윤의 관계는 어떨까요? 태어난 날로 봤을 때, 안지영 씨와 우지윤 씨 서로는 의견 충돌이 잦은 성격입니다. 우지윤 씨는 나무(寅)가 식신이고 안지영 씨는 금(申)을 식신으로 쓰면서 의견 주장을 하는 와중에 충(沖)이 발생합니다. 그러니 서로가 갈등을 안고 있죠.

 

  여기서 재미있는 사실은 둘의 충돌은 있어도, 서로가 서로에게 기운을 북돋아주기도 한다는 사실입니다. 우지윤 씨의 행동(寅)은 안지영에게 장생(長生)의 새로움, 창의성, 예술성을 자극합니다. 반대로 안지영 씨의 행동(申)은 우지영에게도 신선함, 발전욕, 예술성을 자극합니다. 서로의 일지를 다른 사람에게 대입시켰을 때 십이운성 '장생(長生)'이 된다는 것은 이러한 특징을 갖습니다. 

 

  또한 사회궁인 월주(月柱)를 본다면 둘의 비즈니스 관계는 잘 맞습니다. 월지가 유축(酉丑)합 하니 동업하며 붙어지내기 좋습니다. 다만, 우지윤 씨의 정관 기토(己土)는 안지영 씨의 정관 을목(乙木)에 구속당합니다. 앞에서 상관(乙)으로 정관(己)을 치는 것이 상관견관이라고 말씀드렸죠? 우지윤 씨는 안지영 씨와 만남으로 인기와 관심은 얻었을지라도 본인이 내세울 간판과 명예는 포기하게 됩니다. 

 

 

 

  요약하자면, 둘은 추구하는 성향·성격·가치관이 매우 다릅니다. 서로의 의견 충돌로 다투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서로 비즈니스적인 관계는 매우 좋게 흐르니 동업 인자가 다분합니다. 이런 동업을 할 때는 우지윤의 희생과 양보가 반드시 따라옵니다. 

 

  우지윤 씨의 앞날은 어떨까요? 낯선아이라는 이름으로 활동을 시작한 우지윤 씨가 오래도록 인정받았으면 좋겠네요. 당분간은 방황하겠지만 발전하는 모습을 기대해 봅니다. 

 

 

가수 우지윤 소속사, 신곡, 작곡, 나이

출처_우지윤 인스타그램

 · 이름 : 우지윤
 · 출생 : 1996년 1월 6일 (나이는 25세)
 · 고향 : 경상북도 영주시
 · 학력 : 영주여고, 경북전문대(보건행정)
 ·  키 : 160cm

 · 몸무게 : 44kg

 · 혈액형 : A형
 · 소속 그룹 : 낯선아이
 · 소속사 : 없음
 · 신곡 : '도도'(2020년 6월 18일 오후 6시 발매) 

 · 작곡 : 볼빨간사춘기 탈퇴 후 2020년 본인이 작곡한 '도도'와 '섬' 공개


관련 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