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 녀가 편관을 보았을 때, 편관 운 보기

반응형

 

남, 녀가 편관을 보았을 때, 편관 운 보기

 

  관(官)이란 보이지 않는 사회 규범입니다. 정관이라면 나무로 둘러싸인 울타리이며, 편관이라면 철조망으로 둘러싸인 울타리입니다.

 

  관성이 있다면 은연중에 남의 간판을 평가합니다. 관(官)을 쓰는 사람은 대화 좀 나눠보면 주로 말이 어느 직장 다니세요? 무슨 일 하세요? 입니다. 그럼 재성은 무엇을 먼저 볼까요. 상대가 착용한 신발, 팔찌, 핸드백 등을 살펴보고 저 사람이 돈이 있는지 없을지 가늠할 질문을 던집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사주에 관성(官星)은 우리가 직장생활에 몸을 담도록 하는 성분입니다. 자발적으로 어떤 단체, 조직에 복종하고 들어간다는 의미입니다. 덕분에 큰 조직의 녹봉을 받으며 안정적으로 살아갑니다. 

 

  만약에 "나는 개인 사업자인데 관(官)이 있습니다."라고 하면 어떨까요. 사업가에게 관(官)은 손님이 됩니다. 손님이 '사장님'하고 부르면 뛰어가야하니까요. 유튜버라면 시청자가 관(官)이 됩니다. 가정주부라면 남편이 관성입니다. 

 

  남, 녀가 관성을 볼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편관운 대·세운은 어떨지 정리해보겠습니다. 

 목  차

1. 내 사주 편관 찾기

2. 편관특징

  2-1. 기복이 큰 십성

  2-2. 카리스마와 소심의 병존

  2-3. 복종과 인내, 그리고 봉사성

3. 식신제살과 상관합살

4. 재생살

5. 살인상생

6. 여자 편관

7. 남자 편관

8. 편관 운(편관 대운, 편관 세운)

 · 목차 : 1~2 찾으실 경우, 아래 링크를 누르세요!

2020/05/29 - [사주] - 사주 편관(偏官) 정리하기


 · 목차 : 3~5 찾으실 경우, 아래 링크를 누르세요!

2020/05/31 - [사주] - 식신제살과 살인소통 정리하기

 

 

여자 편관

편관이 있는 여자는 연애든 결혼이든 남자로 인한 고충을 겪는다. 

  여명에 남편은 정관(正官)이 됩니다. 그러나 정관이 없으면 편관을 남편으로 봅니다. 만약 정,편관이 혼잡되어 있으면, 재혼 같이 결혼을 여러 번 한다거나 직장 저변의 요소가 있다고 해석을 합니다. 큰 틀에서 해석이 그러하다는 것이니 너무 부정적으로 생각 않으셔도 됩니다. 사주는 글자 간의 형충회합이니까요. 

 

  편관운은 남자 편관운에서 정리를 했습니다. 대체로 ① 직장 업무 부담 ② 인간관계의 시비 및 관재구설 ③ 건강의 악화로 크게 세 가지 틀에서 봅니다. 여자의 편관운도 비슷합니다. 따라서 여자 사주에 식상(食傷), 재성(財星), 인성(印星)이 있을 때 편관(偏官)이 온다면 무슨 작용이 일어나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① 식상이 있을 때

  여자 사주에 식상이 있는데 편관이 온다면 어떨까요? 

  우선, 남자에 대한 단점이 많이 보입니다. 개선해야 할 점들이죠. 이것저것 잔소리를 많이 합니다. 남자는 남자대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시끄럽다. 그만해라!" 이렇게 되는 거죠. 그러나 여자 입장에서는 남 같으면 말도 안 했지, 저 잘되라고 말하는 건데 너무 야박하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이와 반대로, 사주에 편관이 있는 여자가 식상(食傷)이 들어온다면 어떨까요. 관살(官殺)이 중중한 여자는 소심하고 남자가 거칠게 대해도 대꾸를 못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식상이 들어오면, 여자가 "내가 바보 같이 당하고만 살았다."라고 생각하면서 확 뒤엎는 겁니다. 독립을 한다거나, 이혼을 하기도 합니다. 

 

  미혼 여성이라면 식상과 편관이 만나니 연애가 잘 이뤄집니다. 여자의 행동(식상)이 남자(편관)와 만났으니 남녀가 부딪기는 모양새이죠. 기존에 남자 친구가 있으면, (여자 눈에는) 멋지고 카리스마 있어 보이는 새 남자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편관 7
여자가 식상으로 편관을 해결할 때, 성에 안차는 남자와 결별하기도 한다.

 ② 재성이 있을 때

  여자 사주에 재성이 있을 때 편관운이 온다면, 남편의 사회적 발전이 있습니다. 재생살(財生殺)이니 관살이 힘을 받는 형국입니다. 가정주부는 남편이 사회적인 승진과 직위 향상, 월급의 인상 등으로 어깨 좀 펼 일이 있습니다. 

 

  관을 직장으로 쓰는 여성은 승진, 영전 등이 이루어집니다. 높은 사람의 표창을 받기도 합니다. 그러나 미혼, 기혼 무관하게 잘 될수록 본인의 건강이 악화됩니다. 재생살로 편관이 일간을 때리는 이유에서 입니다. 

 

 인성이 있을 때

  인성이 있는데 편관이 온다면 살인상생(殺印相生)되는 모습입니다. 

  우선, 남편이나 남자 친구, 남자 동료로부터 받는 사랑이 있습니다. 이전보다 좀 더 가정생활이나 직장생활이 편하겠죠?

 

  학생이라면 공부가 조금 잘 됩니다. 인성이 강해지는 시기이니 무언가 탐구하고 연구하며 몰두하기 좋은 운 때가 됩니다. 게다가 학생회장으로 출마한다거나 반장 투표에서도 많은 지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남자 편관

편관은 우리를 강압적으로 통제하는 규율이다.

  사주에 편관이 있음은 교통경찰이 항상 지켜보는 것과 같습니다. 교통경찰의 말을 듣지 않으면 벌금을 물어야 합니다. 따라서 편관은 벌 받기 싫어서 타의에 의해 따르는 규율이 됩니다. 만약 정관이라면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마음에서 규율을 지키는 것이죠. 

 

  남자 사주에 편관이 있다는 것은 내가 조금만 실수해도 구박할 사람이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남들은 뭐 잘못해도 봐주면서 나는 죽으라 건든다." 하는 거죠.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내 사주에 편관은 상대방(겁재, 劫財)에게 정관(正官)이 되기 때문입니다. 

 

  옛날 문무 양반으로 비유하자면 문관은 정관(正官)이고 무관은 편관(偏官)입니다. 정관이 주민센터에서 컴퓨터 보며 일할 때, 편관은 열심히 전통시장 관리를 하거나 건축 지도로 외근 중입니다. 따라서 정관은 행정직렬, 사무직렬이고 편관은 기술직렬, 특수직렬 방면입니다.


  ① 업무 부담의 증가와 과로(過勞)

  편관이 운에서 들어온다면 조직 활동이 불안정해집니다. 정관운에는 합리적이라고 생각했던 업무분담, 대우, 인간관계 등이 불리해지는 시기입니다. 편관은 극복해야 할 십성이라고 말씀드렸죠? 편관운에 남자는 부담스러운 업무량, 불합리한 대우, 직장 내 시비구설 등이 발생합니다. 

 

  만약 재성이 편관 운을 더 생하여 준다면 어떨까요? 처음에는 엄청 성공합니다. 편관도 관(官)이기에 직장 승진의 인자가 분명 존재합니다. 일도 잘 풀리고 조력도 받으니 공로를 인정받고 자리도 옮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뒤늦게 재생살(財生殺) 작용이 발생합니다.

 

  처음에는 사소한 갈등, 오류를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본인이 과로로 쓰러진다거나, 담당했던 직무가 문제가 되어 타인 또는 단체와 구상권 청구 등 송사(訟事)가 벌어지기도 합니다. 

편관 8

 ② 인간관계의 갈등

   정관은 안정적이고 이성적인 대우입니다. 반면, 편관은 불안하고 감성적인 대우입니다. '선 넘지 말라'는 말은 머리가 이성을 지배할 때나 쓰이는 말입니다. 편관이 오는 해에는 부당한 처우가 심해집니다. 직장 상사나 주변 동료가 나에게 부당한 처우, 선 넘는 행동을 합니다.

 

  알아두셔야 하는 건 본인도 편관운에는 그런 행동을 한다는 사실입니다. 왜냐하면 사주에서 운으로 들어오는 글자는 '내가 당하는' 피동형도 되지만, '내가 그런 행동을 하는' 능동형'도 포함하기 때문입니다. 

 

 ③ 건강의 위험 

  편관은 칠살(七殺)이라고 부릅니다. 일간 일곱 번째에 있는 글자로 일간을 죽이는 성분이라는 까닭입니다. 그래서 편관이 오는 해에는 건강을 조심해야 합니다. 갑작스러운 사고와 건강 악화가 따르며 요양을 한다거나 수술을 해야 될 경우도 생깁니다. 

 

  천간(天干)으로 편관이 온다면 정신적인 고통이 심합니다. 반대로 지지(地支)로 편관이 직격 하면 실질적인 고통, 예를 들어 몸에 칼을 대는 수술, 낙상 등 안전사고 같은 일이 벌어집니다. 하지만 드리고 싶은 말씀은 천간이나 지지나 편관이 제거되지 않는다면 힘들다는 사실입니다. 

 

 

편관 운(편관 대운, 편관 세운)

편관 9

  편관 대운과 세운의 운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직장인은 직급의 승진과 갈 수 있는 자리가 넓어집니다. 사업가는 큰 사업체, 단체와의 거래에서 수혜가 생깁니다. 따라서 이때 사업을 한다면, 큰 기업에서 물건을 떼다 파는 납품, 대리점이나 프랜차이즈로 영업을 하는 게 이득을 얻습니다. 편관운은 조금 불합리한 조건으로 계약합니다. 야근으로 밤새며 과로도 합니다.

 

 · 미혼녀는 괜찮아 보이는 배필을 만나게 됩니다. 기혼 여성은 남편의 사회적 역량이 강화되며, 남자는 자녀의 운이 좋아집니다. 편관이 들어오면 명예와 권력에 대한 욕구가 강해집니다. 재산은 현금보다 부동산 같이 교환이 어려운 재산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문서는 인성이고, 현금은 재성의 상(像)이니까요.

 

 · 편관운은 시비구설과 관재 및 송사를 조심해야 합니다. 사회적인 발전은 이뤄져도 힘들고 고달프게 이루어지는 시기입니다. 직장에서는 야근, 초과근무, 잔업이 많아서 피로를 겪습니다. 건강이 불안정하니 사고, 수술 등을 조심해야 할 시기입니다.    


관련 글 

 · 편관편

2020/05/29 - [사주] - 사주 편관(偏官) 정리하기

2020/05/31 - [사주] - 식신제살과 살인소통 정리하기

2020/05/31 - [사주] - 남, 녀가 편관을 보았을 때, 편관 운 보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